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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시스템 묻고 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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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 관련 문의드립니다.

    1. 전문건설업체(협력업체)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 시 산업재해율 표기 여부가 궁금합니다.
    -. 산업재해율이 원청으로 산정되긴 하지만 협력업체도 포함 되나요?
    -. 발급 시 해당 협력업체에서 출력 또는 원청에서도 출력 가능 여부가 궁금합니다.

    2. 산업재해 발생 시 원청으로 산업재해율로 산정된다면 협력업체 산업재해율 확인 방법이 별도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 예를 들어, A라는 협력업체에서 산업재해 발생 하는 경우 산업재해조사표를 재해자의 소속업체(A)에서 작성 및 제출 하는데
    (A)협력업체 산업재해조사표 제출 현황이 취합 되는지 궁금합니다.
    -. 취합이 되는 경우, 해당 (A)협력업체에서 본인들의 1년치 산업재해율 자료를 요청한다면 자료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산업재해업무 통계 취합을 공단에서 하는 걸로 알고 있으나, 공단에서 취합하지 않는 경우 어디에서 확인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작성해주신 내용은 확인했습니다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사업장정보 확인후에 답변드리도록하겠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2020년 1월 ~ 12월 근로복지공단의 포탈을 통해 집계한 승인재해수(통상 출퇴근 사고 제외)를 기준으로 하여
    사내에서 산출한 재해율과 금번 발급 받은 산업재해율간의 차이가 커서 집계 근거 Data를 확인하고 싶은데 안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사업장 정보확인후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편번호 검색을 클릭하여 주소를 아무리 입력해도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게시글로는 해당문제를 해결해드리기 어려워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확인해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산업재해율 산정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기간이 2021.1~2021.12월까지 인지 아니면 2020.6~2021.6월 이렇게 계산인건가요?
    현재 산재율확인서 최신 발급가능한 기간은 2021년 6월기준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2021년 1월~2021년12월의 경우 아직 21년 12월 통계가 공표가 되지 않았으므로 21년 12월기준으로 발급은고용노동부에서 21년 12월 통계가 공표된 이후인 약3월말~5월경에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나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추가문의사항은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산업재해율 확인서가 필요한데, 신청을 해보니 처리결과가 [자료없음]으로 표출되는데요,
    서류 제출처에 문의를 해보니 해당사항 없을경우 [해당사항없음]이라는 표시가 나오도록
    증명서를 발급받아야한다고 합니다.
    이경우에는 증명서을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작성해주신 내용만으로 사업장정보가 부족하여 확인해드리기 어렵습니다만 산재보험에 미가입되어 있을경우에 자료없음 등의 팝업창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좀더 자세한 답변을 위해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2021년 7월 산업재해율확인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산재에 적용된 업종이 도매업으로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근로복지공단에 고용 및 산재보험 사업종류 변경을 신청하였고 2016년 1월 15일 기준으로 제조업으로 처리된다는 공문을 받았습니다.

    확인코저 오늘 산업재해율확인서를 신청 발급 받았습니다. 산재 적용업종은 변경되었으나 동종업종평균도 변경 적용이 된것인지 궁금합니다. 고객만족센터로 전화드렸으나 연락이 닿지 않아 연락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사업장정보확인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퇴근, 체육행사 중의 사고처럼 산재보험 적용 대상의 사고이나 사업장 산재율 산정에 제외되는 사고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산업재해율 확인서에서 산출시 제외되는 재해의 유형은 2가지이며, 사업장외 교통사고와 2018년 1월부터 확대 적용된 통상의 출퇴근 재해(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37조 제1항 제3호 나목)도 산출 시 제외됩니다. 산재율 확인서 이외의 통계산출 기준은 052-703-0356(김기철 과장)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산안법 시행규칙 제27조의 1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해당 내용의 전년도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를 확인하기 위해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에서 발행되는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 확인서'를 주로 이용하는데

    안전보건공단에서 '산업재해율확인서' 를 발급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무재해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1. 이 두 '확인서'에 차이점이 있나요? 있으면 어떤 차이가 있나요?


    2. 그리고 무재해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어떤 '확인서'가 더 적절한가요?
    내용 중간중간에 알수없는 문자열들이 들어가있어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희회사는 2021년 1월 7일에 설립한 기업입니다.

    협력 업체와 거래하기 위해 직전 3개년 산업재해율 정보 및 산업재해율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확인서 발급의 산정기간은 2020년 12월까지만 선택가능하여 저희 기업의 정보를 입력하고,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을 신청하면 입력한 조건에 해당하는 정보가 없다고 뜹니다.

    현재로썬 확인서 발급이 불가한게 맞는건지,
    요청기간의 설정을 6개월 단위로 할 수 있는 걸로 보여지는데,
    저희 기업이 2021년 1월 설립하였으니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의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은 언제 가능할까요?
    이것도 현재는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게 맞는건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산업재해율확인서는 산재보험 미가입사업장이거나 조회가능기간내에 산재보험이 성립되지 않은 사업장의 경우에는 사업장정보(근로자수나 재해자수 등)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발급이 불가능하며 21년 6월 기준의 산업재해율 확인서의 경우에는 고용노동부에서 21년 6월 통계가 공표가 된 이후 업데이트가 가능하나 아직 공표가 되지 않은 상황이며 공표시기는 8~9월로 상황에 따라 공표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타 추가 문의사항은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년 12월 18일 창업한 기업입니다.
    관공서 제공 목적으로 산업재해율확인서가 필요한데(2020.01~2020.12) 저희와 같은 경우는 아예 자료가 없어 확인을 받을 수 없나요?
    작성해주신 내용으로는 사업장정보가 부족하여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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