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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시스템 묻고 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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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십니까!
    2021년 7월 산업재해율확인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산재에 적용된 업종이 도매업으로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근로복지공단에 고용 및 산재보험 사업종류 변경을 신청하였고 2016년 1월 15일 기준으로 제조업으로 처리된다는 공문을 받았습니다.

    확인코저 오늘 산업재해율확인서를 신청 발급 받았습니다. 산재 적용업종은 변경되었으나 동종업종평균도 변경 적용이 된것인지 궁금합니다. 고객만족센터로 전화드렸으나 연락이 닿지 않아 연락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사업장정보확인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퇴근, 체육행사 중의 사고처럼 산재보험 적용 대상의 사고이나 사업장 산재율 산정에 제외되는 사고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산업재해율 확인서에서 산출시 제외되는 재해의 유형은 2가지이며, 사업장외 교통사고와 2018년 1월부터 확대 적용된 통상의 출퇴근 재해(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37조 제1항 제3호 나목)도 산출 시 제외됩니다. 산재율 확인서 이외의 통계산출 기준은 052-703-0356(김기철 과장)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산안법 시행규칙 제27조의 1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해당 내용의 전년도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를 확인하기 위해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에서 발행되는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 확인서'를 주로 이용하는데

    안전보건공단에서 '산업재해율확인서' 를 발급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무재해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1. 이 두 '확인서'에 차이점이 있나요? 있으면 어떤 차이가 있나요?


    2. 그리고 무재해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어떤 '확인서'가 더 적절한가요?
    내용 중간중간에 알수없는 문자열들이 들어가있어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희회사는 2021년 1월 7일에 설립한 기업입니다.

    협력 업체와 거래하기 위해 직전 3개년 산업재해율 정보 및 산업재해율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확인서 발급의 산정기간은 2020년 12월까지만 선택가능하여 저희 기업의 정보를 입력하고,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을 신청하면 입력한 조건에 해당하는 정보가 없다고 뜹니다.

    현재로썬 확인서 발급이 불가한게 맞는건지,
    요청기간의 설정을 6개월 단위로 할 수 있는 걸로 보여지는데,
    저희 기업이 2021년 1월 설립하였으니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의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은 언제 가능할까요?
    이것도 현재는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게 맞는건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산업재해율확인서는 산재보험 미가입사업장이거나 조회가능기간내에 산재보험이 성립되지 않은 사업장의 경우에는 사업장정보(근로자수나 재해자수 등)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발급이 불가능하며 21년 6월 기준의 산업재해율 확인서의 경우에는 고용노동부에서 21년 6월 통계가 공표가 된 이후 업데이트가 가능하나 아직 공표가 되지 않은 상황이며 공표시기는 8~9월로 상황에 따라 공표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타 추가 문의사항은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년 12월 18일 창업한 기업입니다.
    관공서 제공 목적으로 산업재해율확인서가 필요한데(2020.01~2020.12) 저희와 같은 경우는 아예 자료가 없어 확인을 받을 수 없나요?
    작성해주신 내용으로는 사업장정보가 부족하여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산업재해율 확인서 내 산재적용업종관련 문의드립니다.
    당사 산재적용업종이 "전문,보건,교육,여가관련서비스업"으로 되어 있습니다.

    당사 업태는 "서비스" 업종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인데
    공단에서 적용한 산재적용업종이 업종/업태와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작성해주신 내용만으로는 사업장정보 확인이 어려워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20년도분 산업재해율확인서를 발급하려고 신청을 하였는데 신청현황에 조회가 안됩니다
    얼마나 기다리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시 신청화면 다음 바로 발급으로 넘어가야 정상이나 신청현황에 조회가 되지 않는경우 전산에러일 가능성이 높아 052-703-0194번으로 연락주시면 조치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 시 우편번호 검색 새창이 크롬, 익스플로어 모두 오류화면으로 나타나지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주소를 직접 기재하려해도 되지 않아 방법 문의드립니다.
    산재율확인서 발급시 전산에러사항은 052-703-0194번으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몇일전 저희 직원분이 출근시 넘어져 골절로 2주 진단을 받았습니다.
    출퇴근산재보상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만
    혹시 이런경우에는 산업재해율에 적용이 되는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산업재해율 확인서에서 통상의 출퇴근 재해는 재해율에 반영되지 않지만 사업주지배하의 출퇴근재해는 재해율에 산입이 되고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 통상의 출퇴근 재해 인정여부에 따라 재해율에 반영이 안될 수도 있고 될 수도 있습니다. 추가문의사항은 052-703-0359번으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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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5/04
    • 답변완료
    2020년 12월달은 언제 신청할수있을까요
    20년 12월 기준은 4월22일 경부터 정상적으로 발급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실경우 Q&A게시판의 경우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052-703-0359번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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